주식

하나금융지주 1000만원 투자시 배당금은? (feat. 하나금융지주 분기배당)

bamsikbbangg 2023. 6. 27. 22:16
728x90
반응형

하나금융지주 로고

배당주 좋은 투자일까?

요즘같이 성장주들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시기에 배당주에 투자를 하는 것이 맞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이 글을 보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테슬라, 엔비디아, 애플, 에코프로 등의 상승세를 보고 있으면 배당주의 3~5%하는 배당금 같은 돈은 푼돈으로 여겨지게 되죠.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던 시절이 있고, 여전히 성장주에 대한 고민은 갖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오른 주식에 남아있는 상승여럭이 더 있을까?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상승은 하겠지만 이전처럼 큰 수익을 가져다 주기는 어렵겠죠,,

이럴 때 일수록 아직 주가가 많이 오르지 않은 배당주를 찾아보는 것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금리가 높아 주가가 크게 오르지 않은 상태에, SG발 , CJ CGV의 유상증자 등 다양한 리스크가 존재하는 국내 장에서 ISA 계좌를 활용한 투자를 생각한다면, 배당주에 대한 투자는 굉장히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금리 인하가 되는 시점부터 사람들은 예적금을 빼고 주식투자를 할 것이고, 그중에서도 안정적인 배당주를 통해 예적금보다 높은 배당율과 시세 차익을 실현하기를 기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들어가서 낮은 주가에 선점하는 것이 높은 배당률과 시세 차익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입니다.

 

하나금융지주는?

하나금융지주 월봉차트
하나금융지주의 월봉

하나지주금융의 월봉 차트를 보면, 적당한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 경기침체 등 다양한 이슈때문에 18천원까지 떨어졌던 히스토리가 있지만 이때에는 모든 주식이 전부 급락했던 시기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것은 없다고 봅니다.

 

특히 per은 3배로 굉장히 안정적인 저평가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주가 기준 배당수익율은 약 8.4%에 육박하는 엄청난 수익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ttps://www.kukinews.com/newsView/kuk202306260237

금융주에서도 뛰어난 실적을 보여주고 있는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실적이 아름답게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모든 분야에서 성장세를 보였는데요.

제 생각에는 예대마진이 큰 원인이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지난해보다 17%가량 증가할 전망이라고 하니, 고배당주로 유명한 금융섹터에서 하나금융지주를 선택하는 것은 리스크를 줄이는 선택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배당금 또한 5년 동안 1900원에서 3350원으로 크게 성장하면서 꾸준히 배당성장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나금융지주는 현재 분기배당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1년동안 기다리지 않아도 분기별로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매력적인 종목인데요.

하나증권에 따르면 2분기 예상 주당 배당금은 600원으로 금융지주 중 가장 큰 예상 배당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1분기 금융지주는 KB금융, 신한지주가 역성장을 하게 되면서 실적에 대한 성장이 끝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는데,

작년이 워낙 실적이 좋기도 했고, 예대마진이 아닌 대손충당에 대한 원인이 큰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하나금융지주는 역성장이 아닌 + 성장을 예측하고 있으니 다른 금융지주보다는 더욱 안정적인 투자라고 볼 수 있는 것이지요.

 

하나금융지주 1000만원 투자 시 예상 배당금은?

하나금융지주의 예상 배당금은 1주 당 3500원입니다 !

현재 주가가 약 4만원이니 250주를 매수할 수 있고, 이를 계산하면 연 875,000원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꽤나 매력적인 금액이네요.

월로 환산하면 1개월에 7만 3천원을 버는 셈이니 패시브 인컴을 계획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투자 수단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투자에 대한 선택은 본인에게 있기 때문에 해당 글은 참고용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